사진=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2일 세종포천고속도로 동용인 나들목(IC, 가칭) 설치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 동의안이 제297회 용인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돼 본격 추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와 한국도로공사 간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사업비와 보상 업무를 담당하며, 한국도로공사는 실시설계, 인·허가, 공사 추진 및 영업시설 설치 등 기술적 업무를 수행한다.
총 사업비 936억 원은 ‘용인국제물류4.0’ 사업자인 ㈜용인중심이 전액 부담하며, 시는 이미 ㈜용인중심과 이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상태다.
시는 동용인IC 신설의 경제성과 타당성을 입증하기 위해 한국도로공사의 적정성 검증, 국토교통부 타당성 평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조사 등을 진행했으며, 지난 10월 23일 국토부 연결 허가도 승인받았다.
동용인IC는 북용인IC와 남용인IC 사이 양지 졸음쉼터 인근에 신설될 예정이며, 2028년 착공, 203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상일 시장은 “동용인IC가 신설되면 처인구 도심의 교통 흐름이 개선되고, 지역 물류 이동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특히 처인구 고림동과 양지면 일원의 교통 여건이 개선돼 시민 이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 남구청-계명대학교, ‘복지 숏폼’으로 남구 복지 알린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함께 2025년 신규 협업사업인 『복지 숏폼을 활용한 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를 추진하며, 젊은 감각의 영상 콘텐츠로 남구 복지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 사업...
국제라이온스 356-A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국제라이온스 356-A 대구지구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 클럽(회장: 김홍출)이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구라이온스 김홍출 라이온과 네스 20여 명은 아침부터 김치 150박스를 정성껏 담갔으며, 이를 봉덕3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