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11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한 해의 성장을 돌아보고 서로의 변화를 나누는 ‘2025년 드림패밀리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올해 운영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새롭게 추진될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직접 준비한 악기 연주, 댄스 공연 등이 이어지며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따뜻한 축제가 펼쳐졌다.
특히 한국마사회 구리지사의 간식 후원과 웅진씽크빅 구리지국, 개인 후원자 신승미 씨의 선물 지원이 더해져 행사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했다.
‘드림패밀리데이’는 단순한 연말 행사가 아닌, 아동과 가족이 함께 만든 1년의 변화를 되돌아보고 가족 간 유대감과 성장 동기를 강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아동을 위해 함께해 주신 가족과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구리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드림스타트는 2025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으며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이를 바탕으로 2026년에도 취약계층 가정의 안정적 양육 환경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건강 지원 ▲교육 지원 ▲정서 지원 ▲가족 지원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 남구청-계명대학교, ‘복지 숏폼’으로 남구 복지 알린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함께 2025년 신규 협업사업인 『복지 숏폼을 활용한 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를 추진하며, 젊은 감각의 영상 콘텐츠로 남구 복지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 사업...
국제라이온스 356-A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국제라이온스 356-A 대구지구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 클럽(회장: 김홍출)이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구라이온스 김홍출 라이온과 네스 20여 명은 아침부터 김치 150박스를 정성껏 담갔으며, 이를 봉덕3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