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사진=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청년자활 브랜드 ‘더 건강하개’가 10~11일 HD현대 1% 나눔재단이 주최한 플리마켓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리미엄 반려견 육포와 천연 수제 간식, 맞춤형 디저트 세트를 선보였으며 수익금 전액은 저소득층 자활·자립 지원에 쓰인다.
‘더 건강하개’는 2023년 기흥구에 문을 연 청년자활도전사업단으로, 현재 12명이 참여해 펫푸드 개발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고 있다.
참여 청년 전원은 관련 교육을 거쳐 ‘반려동물 펫푸드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며 자립 역량을 키웠다.
또한 유기견 펫푸드 기부와 시민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환원에도 힘쓰고 있다.
시는 ‘더 건강하개’가 대기업 사회공헌 네트워크와 협력하는 단계로 성장하며 자활정책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