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복지 유공자 시상식, 개회사와 기념사, 영상 상영, 기념촬영에 이어 연말 콘서트로 이어지는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으며, 지역 복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주민 등 다수의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복지는 행정이 아닌 사람의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김동렬 종로복지재단 이사장 개회사
이날 행사에서 김동렬 종로복지재단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종로의 복지를 지탱해 온 현장의 힘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김 이사장은
"종로의 복지는 제도와 예산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손을 내밀어 주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그리고 복지 현장에서 애써주신 모든 분들의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복지의 밤'은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올 한 해 종로 곳곳에 따뜻함을 주신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드리는 감사의 자리"라며 "앞으로도 종로복지재단은 사람 중심의 복지, 현장에 답이 있는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이사장의 개회사는 복지 현장에서 함께해 온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큰 박수를 받았다.
"종로의 따뜻함은 여러분 덕분입니다"
종로구청장 기념사
이어진 기념사에서 종로구청장은 지역 복지 발전에 헌신해 온 모든 이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구청장은
"종로는 역사와 문화의 중심일 뿐 아니라, 사람의 온기가 살아 있는 도시"라며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바로 종로 복지의 주인공"이라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손을 내밀어 주신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모여 종로를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었다"며 "종로구 역시 앞으로도 촘촘하고 따뜻한 복지 정책으로 여러분의 헌신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복지는 행정 혼자서 할 수 없는 일이며, 주민과 함께할 때 완성된다"는 말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복지 유공자 시상과 감동의 영상 상영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한 복지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자들은 저마다의 자리에서 이웃을 위해 실천해 온 봉사와 나눔의 이야기를 박수 속에 전달받았다.
이어 상영된 영상에는 종로 곳곳의 복지 현장과 따뜻한 나눔의 순간들이 담겨,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공감을 전했다.
연말을 수놓은 따뜻한 문화공연
행사의 마지막은 2025 연말 콘서트로 장식됐다.
가수 KCM, 헤새롬(MuRR), KOLAVO 등의 무대가 이어지며 객석에는 감동과 환호가 어우러졌다. 음악을 통해 한 해의 수고를 위로하고, 새해를 향한 희망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함께여서 더 따뜻했던 복지의 밤"
「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은 단순한 연말 행사를 넘어,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는 복지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 주민이 체감하는 복지를 실천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 참석자는
"이 자리에 초대받았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종로에서 나눔을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감사와 존중, 그리고 따뜻한 연대의 마음이 가득했던 **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은 그렇게 깊은 여운을 남기며 마무리됐다.
범서읍 주민자치위원회, 범서 옛길 탐방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범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근)가 24일 새해 첫 범서 옛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해를 맞아 자연 앞에서 겸허한 마음으로 한해의 안전을 다짐하고, 옛 조상들의 숨결이 서린 범서 옛길을 걸으면서 지역의 숨겨진 역사와 문화 자원을 알아가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매...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담양군, 주민 주도의 '담양형 주민자치' 모델 강화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주민이 직접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실질적 주민자치 시대를 열었다.군은 지난 23일 담빛농업관 강당에서 ‘제5기 담양군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주민자치위원 268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번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
담양군, 복지위기 알림 앱 통해 위기가구 신속 지원한다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를 신속하게 발굴·지원하기 위해 ‘복지위기 알림 앱’ 운영을 본격 강화한다.‘복지위기 알림 앱’은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 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군민이 본인 또는 이웃..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