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진구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12월 23일 정식 개관을 앞둔 광진미래기술체험관에서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진미래기술체험관은 광진구청 지하2층(엔씨이스트폴 지하 1층)에 위치한 첨단 기술 기반의 융·복합 교육 체험시설로, 1,585㎡ 규모에 ▲전시체험존 ▲교육체험존 ▲아카데미존 ▲인공지능 놀이터 등이 갖춰져 있다. 인공지능, 로봇, 가상현실 등을 활용한 미래형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며 탐구할 수 있다.
겨울방학 특강은 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 등을 주제로 실습 중심의 개인·가족 단위 아카데미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관 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3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월 6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주요 강좌는 ▲나도 드론전문가 ▲온가족 수업 3차원 펜으로 가족액자 만들기 ▲달려라 나만의 자율주행자동차 ▲햄스터 로봇의 인공지능 코딩 대탐험 등이며, 각 회차당 약 90분간 진행되고 회차별 정원은 20명 내외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관심 있는 광진구민은 광진미래기술체험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체험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겨울방학 특강 외에도 로봇과의 블록 완성 대결, 나만의 동작으로 음악 만들기, 4족 보행 로봇 조작 등 다양한 미래 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체험관(☎ 02-458-3661~2)으로 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미래 기술은 모두가 이해해야 하는 생활 속 필수 역량”이라며, “자라나는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가 광진미래기술체험관에서 즐겁게 배우고 체험하며 미래를 맞이하는 힘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