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오승현 의원과 고성환 의원이 15일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오승현 의원과 고성환 의원이 지난 15일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들 두 의원은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합리적인 정책 제안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오승현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의정활동이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져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성환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의정활동에 대한 사명감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됐다"며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과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