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원주시 제공
강원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원주시지부(지부장 서철원)는 23일 원주시청을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개인택시지부 조합원들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정성과 마음을 담아 후원금을 마련했다.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원주시개인택시지부는 현재 1,24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민들의 이동권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사회의 현안 해결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나아가 택시운송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조합원의 복리증진을 위한 활동을 끊임없이 펼치고 있다.
서철원 지부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개인택시지부의 귀중한 후원금이 지역사회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기부에 앞장서주신 회원 한분 한분께 모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