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흥군 제공
장흥군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관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나눔곳간’ 오픈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행복나눔곳간’은 주민과 지역 단체가 기부한 생필품과 식료품을 취약계층이 직접 이용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가구에 방문 전달하는 열린 복지 플랫폼이다.
수혜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기부자는 상시 참여 가능한 지속 가능한 나눔 모델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산읍은 올해 2월 운영계획을 의결하고 6월에는 냉장고, 진열대 등 물품 보관 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위탁 운영은 관산읍복지기동대가 맡아 수령, 분류, 비치, 전달, 기록 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한다.
유양선 읍장은 “작은 나눔이 큰 변화를 만드는 관산읍 대표 복지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