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내년 1월 1일부터 고흥우주발사전망대와 우주천문과학관 입장료를 고흥사랑상품권으로 환원하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입장료는 현장에서 지류형 상품권으로 즉시 환원되며, 1,000원 미만 금액을 제외한 전액이 제공된다.
이번 정책은 관광객 체류 시간을 늘리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년 사업에는 1억 3,000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지역 상권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현수막과 SNS 홍보를 통해 정책을 알리고, 운영 과정에서 제도 개선과 안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관광정책실 관계자는 “관광객과 지역경제가 함께 혜택을 누리는 상생형 관광정책”이라고 설명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