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과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단위 재활용품 분리수거 시설인 ‘재활용 동네마당’ 4개소를 신규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재활용 동네마당은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페트병, 캔, 종이, 유리병 등 재활용 가능 자원을 손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조성한 공공 분리배출 공간으로, 접근성이 좋은 마을회관 주변과 주거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설치됐다.
고흥군은 재활용 분리배출 시설 부족과 마을 주변 무단투기 문제를 해소하고, 재활용 자원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재활용 동네마당에는 재질별 전용 수거함과 안내판, 내부 영상망(CCTV) 등을 설치해 군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재활용품을 배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군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로 군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재활용품을 분리배출할 수 있게 됐고, 폐기물 불법 소각과 불법 투기가 줄어 마을 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설치 지역을 확대하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교육과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향후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군민 참여도를 고려해 추가 시설 설치와 보완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