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서울시 서소문고 철거 공사로 지난 8월부터 서울역을 미정차하던 M6117번 광역급행버스 종점을 2026년 1월 3일부터 서울역 서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행경로 조정으로 기존 신촌·이대입구 등 일부 정류소는 미정차하고, 신촌역 8번 출구, 공덕역 1번 출구, 서울역 서부 정류소에 정차하게 된다.
M6117번이 서울역 서부에 정차함으로써 역사 인근 출퇴근자와 고속열차 이용객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민 혼란 방지를 위해 정차 및 미정차 정류소 안내, 홈페이지 게시, 현수막 홍보 등 대시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서울역 서부 정류소 정차로 시민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