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척시 제공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일까지 이사부독도기념관에서 특별 기획전시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를 개최하며,
트리와 조형물을 활용해 기념관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연말의 따뜻하고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
전시는 A관부터 D관까지 이어지는 동선과 각 공간의 조명에 맞춘 트리 연출로, 관람객이 걸으며 단계적으로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연말의 포근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관람객들은 전시 공간 곳곳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을 즐기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연말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트리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외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이사부독도기념관에서 새롭고 특별한 크리스마스 경험을 제공하고, 연말연시를 맞아 방문하는 모든 분께 따뜻한 추억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