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흥군 제공
장흥군 지역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꿈키움드림오케스트라는 15일 장흥초등학교에서 2025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며, 「숭어」와 「위풍당당 행진곡」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관객에게 선보였다.
학생 단원들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다양한 현악기를 연주하며 오케스트라 특유의 풍성하고 조화로운 선율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이날 전국 음악콩쿠르 금상 수상 단원 13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수상 단원들은 꾸준한 연습과 열정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꿈키움드림오케스트라의 높은 음악적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장흥군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에게 음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