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도민일보가 주최·주관하는 ‘2025 한중일 스포츠 미디어 포럼’이 12월 23일 강릉 강원도립대학교 글로벌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행사다.
이번 포럼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강원의 올림픽 유산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스포츠와 미디어를 매개로 한·중·일 3국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포럼은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 원윤종 선수의 기조연설로 문을 연다. 이어 한·중·일 스포츠, 학계, 미디어 분야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단순한 의견 교류를 넘어 3국 스포츠 미디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 프로젝트 발굴이 주요 의제로 다뤄진다.
이를 통해 아시아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올림픽 가치 확산을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강원도는 이번 포럼을 정례적인 국제 교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동북아 스포츠 협력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