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로써 3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을 달성했다.
도는 자연재난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한 사전 예방 활동과 체계적 대응 시스템을 강화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관장과 부기관장의 신속한 현장 대응이 재난관리 전 단계에서 고르게 점수를 끌어올렸다.
이번 성과로 특별교부세 1억 3천만 원과 포상금 400만 원이 확보돼 재난안전관리 종사자의 사기 진작에도 기여했다.
전국 시군구 가운데 강원도 5개 시군(춘천·강릉·속초·평창·정선)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평창군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도는 이번 평가 결과를 관련 부서와 시군에 공유하고 미흡 사항을 보완해 2026년 평가에 대비할 계획이다.
김규하 안전정책과장은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강원을 만들기 위해 재난 예방과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