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23일 충북디지털혁신지원센터에서 초대형 프로젝트 사업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AI·데이터 기반 첨단기술을 중심으로 한 충북형 산업혁신 전략과 예비타당성 사업 추진 기획안을 점검했다.
이복원 경제부지사와 LG AI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전문가, 에코프로·네패스 등 도내 전략산업 관계자가 참여해 사업기획 결과를 종합 검토하고 보완 의견을 제시했다.
용역은 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 중심의 첨단소재 개발과 실증, R&D·사업화·전문인력 양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산업 전주기 지원 체계를 목표로 했다.
이복원 부지사는 “충북이 AI 시대 주도권을 선점하고 대한민국 미래 산업지도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추진을 흔들림 없이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도는 이번 최종 기획안을 바탕으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추진과 정부예산 반영을 본격화하고, 전략산업 연계를 강화해 지역 산업 전반으로 성과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