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환경·산림 관계자 정책간담회를 열고 도민과 직결되는 정책 방향에 대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환경·산림 분야 관계 단체와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녹색환경 조성, 기후위기 대응, 대기환경 개선, 물 복지 실현, 산림재해 예방 등 주요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환경교육 강화, 생태계 보전, 미세먼지 관리, 깨끗한 물환경 조성, 산림·치유 공간 확충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2026년 달라지는 환경·산림 제도를 안내하고, 제4차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 수질환경 1등급 달성, 임업 활성화 3대 전략 추진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충북도는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 추진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영환 지사는 “현장의 경험과 전문성이 정책에 반영될 때 실효성이 커진다”며 “도민의 삶과 미래세대를 위해 지속 가능한 환경·산림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