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23일 대청마루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존중과 평화 집중학교제 성과 나눔회’를 열었다.
‘존중과 평화 집중학교제’는 학교폭력이 다수 발생한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공동체 주도의 예방 활동을 진행해, 학생 중심의 존중과 평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운영된 사업이다.
올해 강남교육지원청은 강남 지역 초중고 20곳을 집중학교로 선정하고, 각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예산 지원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추진했다.
이번 성과 나눔회에서는 집중학교로 참여한 학교의 학생과 교사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존중과 평화 집중학교제 운영 과정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 사례, 학생 관계 변화와 학교 문화 개선 성과 등을 공유했다.
특히 학생 참여 중심의 예방 활동과 교사의 생활교육 실천 사례가 소개되면서, 존중과 평화의 가치가 학교 일상에서 어떻게 실현됐는지를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존중과 평화 집중학교제는 단순한 학교폭력 예방을 넘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라며 “이번 성과 나눔회를 계기로 우수 사례가 학교 전반으로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