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경서동 오늘밤 찬찬희네 & 아라누리,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새해맞이 떡국 대접
인천광역시 서구 검암경서동에 위치한 오늘밤 찬찬희네(대표 이성춘)와 아라누리(까페매니저 이미영)는 지난 6일 검암신명아파트 외 5곳 120여 명의 경로당 어르신들을 모시고 새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 행사로 검암경서동 관내 업체인 오늘밤 찬찬희네에서 추운 날씨로 힘든 시...
사진=픽사베이
정부가 최근 해킹 조직이 이른바 ‘해킹 포럼’을 통해 국내 의료·교육기관과 온라인 쇼핑몰 등의 내부 데이터를 빼돌려 판매하는 동향을 확인하고, 추가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보안 강화를 당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7일, 미상의 해킹 조직이 해킹 포럼에서 탈취 정보를 거래하며 소규모 웹사이트를 주요 표적으로 한 연쇄 해킹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해킹 포럼은 해킹 기술 공유와 악성코드 유포, 탈취 정보 판매 등 불법 사이버 행위가 이뤄지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의미한다.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5일까지 확인된 해킹 피해 정황을 관련 기관과 기업에 즉시 공유했으며, 충북대 등 17곳이 피해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정부는 추가적인 사이버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 해당 기관과 기업에 보안 점검 활동을 강화하고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KISA 보안 공지를 통해 전반적인 보안 점검과 취약점 대응 강화를 재차 강조했다.
일본 로젠지(霊山寺)
일본 로젠지(霊山寺)는 일본 도쿠시마현에 위치한 사찰로, 시코쿠 88개 사찰 순례의 제1번 사찰로 알려져 있다.나라 시대에 고보대사 구카이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지며, 순례자들이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하기 전 마음을 다지는 장소로 여겨진다.사찰 경내에는 본당과 대사당을 비롯해 순례 준비를 위한 복장과 물품을 갖출 수 있는 시설도 마...
제주도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수목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동백나무 전문 수목원으로, 제주 자생 동백을 비롯한 다양한 품종이 식재돼 있다.사계절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겨울철 붉게 피어나는 동백꽃이 장관을 이뤄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끈다.수목원 내에는 산책로와 습지, 숲 공간이 조성돼 있어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
팔공산
팔공산은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경산·영천·칠곡에 걸쳐 있는 해발 약 1,193m의 산이다.이름은 여덟 개의 공(公) 자 모양 봉우리가 둘러싼 데서 유래했다는 설이 널리 알려져 있다.산 전체가 도립공원으로 지정돼 있으며, 사찰과 암자 등 역사·문화 유적이 풍부하다.대표적인 명소로는 동화사, 갓바위(관봉석조여래좌상), 파계..
김정은 생일에도 북한 관영매체 ‘침묵’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의 생일로 알려진 1월 8일을 맞아 북한 관영매체들은 관련 소식을 전하지 않으며 예년과 큰 차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북한의 신년 달력에서도 김정은 생일은 김일성·김정일 생일과 달리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았고, 노동신문과 조선중앙통신은 제9차 당대회를 앞둔 간부들의 역할과 준비 상황만을 강조했...
이재명 대통령 방중 성과 두고 여야 평가 극명한 대립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성과를 두고 여야가 상반된 평가를 내놓으며 정치권 공방이 거세지고 있다.민주당은 한중 경제협력 강화와 한반도 평화 진전을 강조하며 “국익과 국민을 지키는 실용 외교로 새해의 종합 선물 세트”라고 높이 평가했다.반면 국민의힘은 한한령, 북핵, 서해 구조물 문제 등 핵심 현안에서 중국의 실..
뉴스21 기자단 해직 공지
지난 송년회 미참석 / 취재,자체 기사를 한 달 이상 작성하지 않는 것은내부 규정에 따라 해직 조치됩니다.송년회 참석 및 기사 작성은 구성원 기본 의무로, 불이행 시 자격 유지가 불가함을 양해 바랍니다.◆경기남부취재본부박영일 본부장심상돈이석목◆경기서부취재본부김세진백성일윤준서 ◆경기북부취재본부이원구 본부장◆대구취..
병오년 새해 충남 발전 한마음 한뜻 기원
충남도청기독교직장선교회는 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 조찬 기도회를 열고 국가와 충남의 도정·교육·치안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기원했다.이번 기도회는 도청, 도교육청, 도경찰청 직장선교회가 연합해 마련했으며, 김태흠 지사, 김지철 교육감, 한정란 내포기독교연합회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새해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