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아파트 청약 당첨 과정에서 부정 청약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문제가 된 단지는 이미 41건의 부정 청약이 적발된 곳으로, 당첨만으로 수십억 원의 시세 차익이 가능한 ‘로또 청약’ 단지였다.
이 후보자 남편은 부양가족 4명을 포함해 청약 가점 74점으로 당첨됐지만, 장남이 실질적으로는 결혼·분가 상태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장남은 청약 전후로 주소지를 반복적으로 옮기고 혼인신고를 늦춰 ‘위장 전입·위장 미혼’으로 가점을 채운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
만약 장남이 부양가족에서 제외됐다면 당첨이 어려웠을 수 있다는 점에서 특혜 논란이 불거졌다.
이미 부정 사례가 다수 적발된 단지임에도 표본조사와 직계존속 위주 조사로 걸러지지 않았다는 비판 속에, 청약 제도 전반에 대한 불신도 함께 커지고 있다.
(재)거창문화재단, 새로운 시작과 희망의 ‘2026 신년음악회’ 개최!
[뉴스21 통신=김희백 ] (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은 오는 23일(금) 19시 30분에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창원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2026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새해를 시작하는 음악회로 음악에 대한 열정과 감성을 겸비한 단원들의 뛰어난 연주력을 기반으로 국내 음...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