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군검찰이 육군3사관학교 군무원 교수 채용 과정에서 점수 조작이 있었다는 의혹과 관련해 현역 중령 2명을 수사 중인 사실이 확인됐다.
면접 전 학과장이 특정 지원자의 나이와 거주지를 언급하며 선발을 유도했다는 정황이 수사 과정에서 포착됐다.
실제 면접에서는 아이비리그 박사 출신 40대 지원자가 최고점을 받았지만, 결과는 50대 지원자의 합격으로 뒤바뀌었다.
면접 종료 후 연구과장이 바뀐 점수표를 내밀며 “계산이 잘못됐다”고 서명을 요구했다는 진술도 확보됐다.
군사경찰은 두 중령을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으나, 동기 규명에는 한계를 보였다.
군검찰은 상급자인 대령급 교수가 채용 대상자와 사전 친분이 있었는지 여부까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가좌초등학교 어린이집, 라면 기부로 지역 취약계층에 온정 전해
인천 서구 가좌초등학교 어린이집은 지난 13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을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 보육 교직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했으며, 전달된 라면은 저소득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김규순 원장은 “아이.
원당동 박중서 씨, 재활용 수익금으로 양곡 130포 기부
인천 서구 원당동에 거주하는 박중서(71세) 씨는 지난 13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양곡 10kg 130포를 원당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박 씨는 지난 한 해 동안 고철 등 재활용품을 수집하여 발생한 수익금 전액으로 양곡을 구입,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이웃사랑을 이어오고 있다.박중서 씨는 “한 해를 시작하며 도움을 받은 일들...
인천시, 자동차세 2월 2일까지 연납 신청하세요
인천시는 시민들의 세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하면 세액 일부를 공제해 주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내달 2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에 일시불로 선납할 경우, 2월부터 12월까지의 세액에 대해 5% 공제가 적용되어 연간 총세액의 약 4.6%를 할인받을 수 있다.신청 대상은 2026년 1월 1일 기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