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희귀질환자 치료 교통비 지원사업 시행
보령시는 희귀질환 산정특례 등록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 목적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2026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지원 대상자는 연간 최대 20만 원 한도 내에서 관내 진료 시 1만 원, 관외 진료 시 5만 원을 정액으로 받을 수 있다.신청자는 진단서, 진료비 영수증, 통원 확인서 등 증빙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건강증진과를 방문하...
사진=SBS뉴스 영상캡쳐
지난해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미국 음악 시장에서 괴물급 존재감을 과시했다.
최근 공개된 미국 내 CD 판매량 순위에서 무려 7장의 케이팝 앨범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석 업체 루미네이트가 발표한 2025년 연말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의 카르마는 52만 4천 장이 팔리며 2위를 기록했다. 두 잇은 45만 6천 장으로 3위에 올랐다.
엔하이픈의 디자이어 언리시와 에이티즈의 골든 아워 파트3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스키즈의 합과 캣츠아이의 뷰티풀 카오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별의 장 투게더가 각각 6·7·10위에 이름을 올렸다.
CD 판매뿐 아니라 스트리밍에서도 케이팝의 위력이 드러났다.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 순위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이 24억 회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고,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가 4위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을 점령한 케이팝의 성과는 단순한 팬덤이 아닌, 글로벌 음악 산업 전반에서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됐다.
2026년 조계종, “약속을 지켜야 할 시간” 총무원장부터 종정까지 ‘대격변’
2026년은 대한불교조계종의 핵심 지도부가 한꺼번에 교체되는 해로, 향후 4년간 종단을 이끌 책임 있는 선택이 요구되는 중대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종단의 정신적 지주인 종정 추대와 행정 수반인 총무원장 선거, 입법기구인 중앙종회 구성까지 한 해에 동시에 진행되며 종단 운영 전반이 재정렬된다. 최대 관심사는 오는 9월 예정된 제38..
울산서여자중 신문부 학생들 ‘서선 학보’ 발행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 울산서여자중학교(교장 진혜윤) 신문부 학생들이 최근 학교 신문인 ‘서선 학보’를 발행했다. 울산서여자중은 글쓰기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신문부를 운영하며, 해마다 학교 신문을 제작해 학생 참여형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발행된 서선 학보는 신문부 학생들이 직접 기획과 ...
안산시, 시민 참여 불법 유동 광고물 수거 보상제 2월부터 시행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의 참여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2월부터 ‘불법유동 광고물 수거 보상제’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불법유동 광고물 수거 보상제는 주택가, 이면도로와 주말 및 야간 시간대에 게시되는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시민이 자발적으로 정비하면 이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
안산시, 청년 도전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취업역량 강화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구직 청년들의 사회 진입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전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안산시 청년도전 지원 사업’은 지난 2022년부터 구직활동 중단 등으로 노동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운영하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시는 지난해 정.
안산시, 청년 구직자 위한 면접복장 무료 대여 서비스 재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청년취업 면접복장 무료대여’ 사업을 재개했다고 14일 밝혔다.앞서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청년취업 면접복장 무료대여’ 사업은 지난해 당초 지원 계획(772회)을 상회 하는 1,066회 이용되며, 구직 청년들의 호응을 얻고 ...
동대문구, 전세피해임차인 권리구제 지원 확대 운영…피해 발생지 기준으로 지원
서울 동대문구는 올해도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을 위해 소송비와 주거안정자금을 각각 가구당 100만 원 지원한다.지원 대상은 동대문구에서 피해를 입은 임차인으로, 동구민뿐 아니라 타 지역으로 이주한 피해자도 포함된다.2026년 예산은 총 2억 원으로 소송비 1억 원, 주거안정자금 1억 원이 편성됐다.신청은 온라인 ‘보조금24’ 또는 .
안산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 부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월 5일부터 플러그인(외부충전식)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 완속 충전 구역에서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과태료 부과 기준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 개정에 따른 조치다.기존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속 충전구역에서 14시간을 초과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