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만바이오, 제천 장애인협회에 여성위생용품 3천 점 기증…“추운 겨울에 온정 나눠”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드는 나눔 소식이 전해졌다.(사)충북지체장애인협회 제천시지회(회장 최우섭)는 지난 20일 ㈜리만바이오(대표이사 설상준)로부터 여성위생 용품 3,000점(약 500만 원 상당)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이번 기증은 경제적 부담으로 여성위생 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한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진=네이버db)
[뉴스21 통신=추현욱 ] 25억원의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내지 않아 최고 체납자로 이름을 올린 김건희 여사의 모친 최은순씨가 소유한 부동산이 공매에 넘어간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오는 21일 오후 최씨 소유 서울 강동구 소재 토지와 건물 등 부동산 공매 공고를 온비드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매 대상 부동산은 8호선 암사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한 건물로 지하1층, 지상6층 규모다. 캠코의 감정평가 결과 토지와 건물을 합산한 해당 부동산의 가액은 80억원 규모다.
해당 부동산에 대한 온비드에 공매공고가 이뤄진 뒤 실제 입찰은 2개월 뒤쯤 이뤄질 전망이다.
이에 대해 김동연 경기지사는 “체납액이 조기에 징수될 수 있도록 성남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공매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경기도는 최씨 소유의 양평군 12건(토지), 남양주 1건(토지), 서울 3건(토지1건·건물 2건), 충남 4건(토지), 강원 1건(토지) 등 21개의 부동산을 확인한 바 있다.
경기도는 이중 서울 암사동 소재 건물의 재산 가치가 높은 점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공매에 돌입했다.
최씨는 앞서 25억원 넘는 과징금을 내지 않아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개인 최고 체납자로 이름을 올렸다. 최씨는 부동산실권리자명의등기법 위반에 따른 과징금 25억500만원을 체납했다.
경기도는 최씨에게 마지막 납부 시한을 지난 15일로 통보했지만, 최씨는 당일까지도 과징금을 납부를 하지 않았다.
경기도는 앞서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보통 사람들은 아무리 어려워도 세금을 먼저 내고 살아간다. 김동연 지사가 만난 ‘극저신용대출자’들은 기초생활급여까지 쪼개서 빌린 50만 원을 조금씩 갚아 나갔다. 이들과 ‘딴 세상’이 있어선 안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광주 남구, ‘동행카드’ 상‧하반기 총 80억원 발행
[뉴스21통신 현석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22일 “병오년 한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지역 화폐인 남구 동행카드를 80억원 규모로 신규 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올해 남구 동행카드 발행액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40억원씩 총 80억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보다 50...
㈜리만바이오, 제천 장애인협회에 여성위생용품 3천 점 기증…“추운 겨울에 온정 나눠”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드는 나눔 소식이 전해졌다.(사)충북지체장애인협회 제천시지회(회장 최우섭)는 지난 20일 ㈜리만바이오(대표이사 설상준)로부터 여성위생 용품 3,000점(약 500만 원 상당)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이번 기증은 경제적 부담으로 여성위생 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한 ..
이재명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지방주도성장' 강조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대한민국 성장전략 대전환을 위한 최우선 국정 과제로 '지방주도성장'을 꼽았다.'지방주도성장' 일환으로 추진 중인 대전·충남, 광주·전남 통합에 전폭적인 지원을 재차 강조하면서 지방자치단체들 간 행정 통합.
전남 광양 산불…밤샘 작업·'국가소방동원령' 발령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남 광양에서 난 산불이 진압에 난항을 겪으면서 소방·산림 당국이 국가소방동원령을 통해 밤샘 진화 작업에 나선다.지난 21일 산림청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2분께 광양시 옥곡면 주택에서 난 불이 야산으로 번져 현재까지 진화 작업 중이다. 인명 피해는 없으나 불이 시작한 주택은 전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