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구, ‘2026 강서 청년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 강서 청년네트워크’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해 실제 사업으로 연계하는 자발적인 청년참여기구다.
강서구에 거주하거나 강서구 소재 대학, 직장,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월 26일부터 2월 6일까지다.
선발된 청년들은 ▲일자리·창업 ▲주거·안전 ▲문화·예술 ▲건강·사회 등 4개 분과로 나뉘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참여자들은 오는 2월 중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36회의 분과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제안서를 작성하게 된다.
또, 지역 축제와 연계해 청년들이 제안한 의견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아이디어를 보완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보고하고 정책 의제를 제안하는 성과공유회로 활동을 마무리한다.
참가 신청은 강서구청 누리집(통합예약>행사/문화)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지원동기와 성별, 직업, 관련 분야 경험 등을 고려해 30명을 선발하고 2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주거분과에서 제안한 ‘강서 청년 주거 똑똑’은 전·월세 계약 실무 교육 및 공인중개사와 함께 부동산 매물 탐방 프로그램으로, 서울청년센터 강서와 소관부서 검토를 거쳐 실제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올해에도 강서구는 성과공유회에서 발표된 분과별 제안서를 각 소관부서와 공유해 업무 계획 수립 시 신규사업 구상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강서구 관계자는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고,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청년이 원하는 사업을 실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일자리정책과(☎02-2600-5337)로 하면 된다.
강서구, ‘2026 강서 청년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 강서 청년네트워크’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해 실제 사업으로 연계하는 자발적인 청년참여기구다. 강서구에 거주하거나 강서구 소재 대학, 직장, 청년단...
양천구, ‘2026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 지원자 모집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과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2026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하고, 오는 2월 1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의 규모는 총 2억 4천만 원으로, ▲청소년 ▲청년 ▲장애인 ▲문화예술단체로 대상을 세분화해 .
양천구, ‘아버지 영양교실’ 참여자 모집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65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요리 실습을 병행하는 ‘아버지 영양교실’을 운영하고, 오는 26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노년기 주요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 어르신이 혼자서도 건강한 식사를 준비할 수 ...
강서구, '2026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대비 현장 답사 실시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4일(토) ‘2026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강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사가 열리는 코엑스 마곡을 찾아 현장 답사를 실시했다. 전 세계 한인 경제인과 해외 바이어, 국내 중소기업 등 3천여 명의 대규모 인원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서다. 진교훈 구청장은 ...
울산 남구, 2026년 중대재해 제로(Zero)화 선언… ‘안전보건관리체계’ 본격 가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구민과 소속 종사자의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관련규정 이행 등의 내용을 포함한‘2026년 중대재해예방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중대산업재해와 시민재해 예방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남구는 올해 ‘안전·보건에 대한 관리체계 및 시스템 내...
울산 남구, 2026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집중 발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역 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해 30일까지 특별지원 대상자 집중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등 기존의 제도와 법률에 따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건강·학업·자립·상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