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무료 급식소에서는 점심 식사를 제공한 뒤 라면 한 봉지씩을 추가로 나눠주고 있다.
한 끼라도 더 챙겨주려는 마음이 라면에 담겨 있다.
이 급식소가 한 달에 제공하는 라면은 약 1만 봉지에 이른다.
하지만 최근 라면 가격이 눈에 띄게 오르면서 구매 비용은 2년 전보다 10% 이상 늘었다.
통계에서도 라면 가격 상승세가 확인된다.
지난달 라면 가격은 1년 전보다 8.2% 상승해 2년 5개월 만에 가장 큰 오름폭을 기록했다.
국가데이터처는 지난해부터 라면 출고 가격이 잇따라 인상된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업체들이 고급화 전략을 내세워 한 개에 2천 원이 넘는 제품을 출시한 점도 라면 물가 상승 요인으로 꼽힌다.
점심값을 아끼기 위해 ‘라면에 김밥 한 줄’을 선택하던 소비자들의 부담도 커지고 있다.
이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라면과 김밥의 가격은 각각 1,500원과 3,000원이다.
두 품목을 함께 사면 이미 5천 원에 가까운 금액이다.
라면뿐 아니라 김밥과 자장면, 도시락 등 서민들이 즐겨 찾는 ‘가성비 한 끼 식사’ 물가는 전체 물가 상승률을 크게 웃돌고 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