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승격 도전에 나선 수원 삼성의 겨울은 어느 해보다 분주하게 흘러가고 있다.
승격 재도전에 나서는 수원 삼성은 태국 치앙마이에서 3주간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새 시즌 준비에 몰두했다.
선수들은 이정효 감독의 색깔이 짙게 묻은 전술을 익히는 데 적잖은 어려움을 겪었다.
선수들 사이에서는 축구를 시작한 이후 몸보다 머리가 더 힘들었던 적은 처음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이처럼 선수들이 개인 훈련은 물론 전술 학습까지 병행하며 간절하게 시즌을 준비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2026시즌부터 K리그2의 승격 구조가 확대되면서 기회가 이전보다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리그 1, 2위 팀은 1부리그로 자동 승격하고, 3위부터 6위까지는 플레이오프를 통해 추가로 한 팀이 승격한다.
여기에 새 시즌 연고지 협약이 종료되는 김천 상무가 1부리그 최하위를 피할 경우, 승격 팀이 한 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2014년 창단 이후 10년 넘게 1부리그 무대를 밟지 못한 이랜드 역시 이번 기회를 반드시 살리겠다는 각오다.
개막전부터 라이벌 수원 삼성과 맞붙게 된 만큼 선수단은 정신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건재한 에이스 세징야를 앞세워 10년 만의 강등 아픔을 곧바로 씻어내겠다는 대구 역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이들 팀이 가세한 새 시즌 K리그2는 역대 어느 때보다 뜨거운 승격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