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동절기 취약계층 발굴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 12월 9일부터 2015년 2월까지 특별지원 대책 펼쳐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18 13:44:00
기사수정

 

▲ 동절기 취약계층 발굴     © 이정수

안성시가 동절기를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취약 계층 발굴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129일부터 20152월 말까지 취약계층 생활안정 지원 및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해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존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대책과 연계해 취약계층 집중 발굴기간을 운영하고 특별지원 대책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대상은 국가와 지자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으로 기초생활수급 신청 탈락자나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계층 등이다.

 

이에 따라 읍면 주민생활지원팀과 시 무한돌봄 센터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현장방문과 읍면동 이통장 및 민간협의체와 협력해 복지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 할 계획이다.

 

또한 대상자에게 긴급 복지지원과 기초수급자 신청 등 공적급여 신청안내, 복합문제 가구에 대한 방문 상담 등 복지네트워크를 활용해 후원물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주경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시책 추진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찾아내는 일은 주변 이웃들의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시에서도 그늘지고 소외된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취약계층 발굴지원관련 문의는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 부서 및 시청 주민생활지원과(678-5431~543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9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