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다음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한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 페이’를 국내 가맹점 최초로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결제 가능하도록 도입, 이용 후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아이패드 미니2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별도의 앱 다운 없이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모바일에서 결제 가능한 서비스로, 결제 정보를 LG CNS 서버와 고객 스마트폰에 나눠 보관하기 때문에 해킹을 통한 도용이나 불법 사용의 위험이 없이 안전한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결제를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앱에서 본인의 신용카드를 등록한 후 알라딘에서 결제 시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되면서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현재 현대카드를 제외한 국내 모든 카드에서 카카오페이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2009년 국내 최초로 ‘액티브엑스 없는 간편결제’를 도입해 화제가 되기도 했던 알라딘은 이번에도 국내 가맹점 최초로 추가적인 간편결제 수단을 갖췄다. 현재 알라딘은 페이게이트를 통한 Non-ActiveX 간편결제, 유비페이, 모바일 T머니도 간편결제 수단으로 갖추고 있다. 알라딘 마케팅팀 오태수 과장은 “다른 간편결제수단에 비해 카카오페이는 대다수가 설치하고 있는 카카오톡만 있으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지금까지 도입한 결제방식 중에는 가장 간편한 방식이라, 모바일 결제 이탈률을 낮추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알라딘은 1월 31일까지 알라딘 카카오페이 결제를 이용한 후 후기를 남긴 댓글로 후기를 남긴 고객들에게 아이패드 미니2와 알라딘 적립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라딘 카카오페이 결제는 현재 iOS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2015년 연초에 PC 버전 결제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