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라비전 에어즈락 메일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제공: 나라비전)라비전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담아 개발된 새로운 웹메일 솔루션 ‘에어즈락 메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GS 인증은 일련의 테스트를 거친 SW 제품에 대해 국가가 품질을 인정하는 인증 제도로 이번 GS 인증 획득을 통해 ‘에어즈락 메일’의 성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받았다.
새롭게 GS 인증을 획득한 ‘에어즈락 메일’은 나라비전이 다년간 자체 개발한 웹메일 솔루션으로, 현재 1,000여 개 이상의 금융/공공기관에서 사용 중인 ‘깨비메일’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제품이다.
에어즈락 메일은 최신 국제 웹 표준 및 속도 향상을 위한 SPA(Single-Page Application), 타 시스템과의 자유로운 연동을 위한 RESTful API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하고 사용자의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한 UX 디자인으로 신개념 ‘슬라이드 다운 스크린’을 구현하여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조직 중심의 신개념 인터페이스인 ‘보내기함 대시보드’ 기능은 모든 화면에서 슬라이드 다운으로 간편하게 메일링 대상을 선택해 전송하는 구조로 빠른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해 편리성이 높다. 그 외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메일 자동 분류 기능과 협업을 위한 공유 편지함, 보안 편지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보다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지원한다.
곽영훈 나라비전 부사장은 “이번 GS 인증 획득을 통해 에어즈락 제품의 품질과 효용성을 인정 받았다”며, “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품질의 웹메일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 인증은 국제표준에 따른 기준을 통과한 우수한 품질을 갖춘 SW 제품에 정부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로 공공기관 소프트웨어 사업자 선정 시 갖춰야 하는 필수 항목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우선 구매제도를 시행 중인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에어즈락 메일 솔루션의 매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