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리어트 오토그라프 컬렉션 호텔인 파크 시티 호텔의 스트리밍 앱 스크린(사진제공: Enseo, Inc.)넷플릭스(Netflix)(나스닥: NFLX)와 Enseo가 라이센스 확대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Enseo는 넷플릭스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국가에서 Enseo와 계약을 맺은 전 호텔의 Enseo 기기에 넷플릭스 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폴 페리먼(Paul Perryman) 넷플릭스 경영기획 이사는 “Enseo와 협력을 통해 넷플릭스 회원에게 호텔 객실 내 TV에서 최상의 시청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라이선스 확대 협약으로 더 많은 국가의 더 많은 호텔에서 투숙객이 객실 내 TV로 원하는 넷플릭스 TV 쇼와 영화를 볼 수 있게 됐다”며 “객실이 내 집처럼 한층 편안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Enseo는 지난 2014년 호텔 통합 서비스 업계 최초로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호텔에 제공하는 내용의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Enseo는 세계적 수준의 막강한 하드웨어 플랫폼과 유연한 소프트웨어, 기술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호텔 브랜드, 호텔 소유주, 나아가 투숙객의 급변하는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하는 플랫폼을 설계했다.
Enseo 기기가 설치된 호텔에 묵는 고객은 객실 내 TV에서 화면 TV 메뉴의 넷플릭스 로고를 클릭하거나 TV 리모콘의 넷플릭스 브랜드 버튼을 눌러 넷플릭스 앱에 접속, 간편히 넷플릭스에 가입하거나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다. 또한 Enseo 기기로 넷플릭스 앱에 접속하는 경우 객실 내 인터넷 요금은 별도로 청구되지 않는다. 고객이 체크아웃을 하고 나면 넷플릭스 사용자 정보가 기기에서 자동 삭제된다.
Enseo의 ‘객실 운영센터’(Room Operating Center, 약칭 eROC™)는 넷플릭스와 같은 OTT(Over-The-Top: 인터넷 TV)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등 고객 경험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Enseo의 블루투스 오디오로 개인이 소유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Enseo는 자사의 HSIA와 홈어웨이프롬홈(HomeAwayFromHome™) 개인통신망(pAN)을 이용해 투숙객에게 최상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Enseo가 올해 수백만 개의 사용 객실에서 취합한 정보를 분석한 결과 넷플릭스는 현재 Enseo 기기가 구축된 19개 호텔 브랜드에서 투숙객이 가장 선호하는 채널로 집계됐다. 이 같은 결과는 럭셔리 고객부터 컨퍼런스 참가자와 까다로운 밀레니얼 여행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집단에서 일관적으로 나타났다.
바네사 오글(Vanessa Ogle) Enseo 설립자/회장/최고경영자(CEO)는 “넷플릭스가 전 세계 호텔 객실 TV에서 넷플릭스를 제공할 파트너로 Enseo를 선택한 데 기대가 크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는 대단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글 CEO는 “Enseo는 TV 작동을 지원하고 원격 및 화면 메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며 Enseo 설치 호텔에서 네트워크가 최상의 기준에 맞춰 작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넷플릭스 회원이 빼어난 스트리밍 콘텐츠와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Enseo를 구입한 고객 사이에 더 많은 호텔에서 Enseo 솔루션을 이용하게 해 달라는 요구가 높았다”며 “고객들도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