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아시아의 송년콘서트 ‘아시아 아리랑’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23 14:16:00
기사수정

 

아시아민요를 노래하는 전문음악단체 아리아시아26일 오후 730분에 화성시청 동부출장소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송년콘서트 아시아 아리랑을 공연한다.

 

아시아 아리랑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7개 나라의 대표적인 전통 민요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편곡하고, 그 나라말과 우리말을 혼합해 부르는 이색적인 공연으로 민요마다 그 내용을 해설하고 그 나라의 문화도 소개한다.

 

한국 대중문화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다문화공연이 다문화시대에 맞게 한 단계 더 진화했다는 평가되는 이번 공연으로 외국인 노동자들과 결혼이주여성들에겐 고향의 그리움을 달래고, 그 가족들에겐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을 주관하는 아리아시아는 아리랑+아시아라는 뜻을 이름에 담고 2010년부터 활동한 전문예술단체로, 2011년 아시아 9개나라 11곡의 민요를 재편곡한 ‘With+’(열린 음악) 음반을 발매해 주목을 끌었다.

 

또한, 올해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경기도 찾아가는 문화 활동공연단체로 선정되는 등 다문화시대 맞춤 공연단체로 평가 받고 있다.

 

따뜻한 공감으로 겨울 추위를 녹일 송년콘서트 아시아 아리랑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 메세나 협회, ()원미코리아가 후원으로 무료 공연이다.

 

공연문의 : 02)502-378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  기사 이미지 실종된 9세 우크라이나 소녀 시신이 독일에서 발견됐다
  •  기사 이미지 한국 대통령실 “푸틴, 며칠내 북한 방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