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6일 영상회의실에서 각 업무 담당이 참석하여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규제개혁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주요평가 지표인 법령 위임조례와 규제개선사례 50선에 대해 주무담당들의 조례 제·개정 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규제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영광군의 규제개혁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군민의 규제개혁 체감도를 높일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를 주재한 김명원 부군수는 "현 정부는 어느 때보다 강도 높게 규제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법령상 근거 없이 내부지침 강화 등으로 인해 군민들에게 부담을 주는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하고 업무 추진시 규제환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이나 기업투자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최우선적으로 검토하는 등 군민이 체감하는 행태개선 및 적극행정으로 규제완화에 힘써줄 것"을 강조하고,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주무담당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연말까지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규제개혁 마인드 향상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행태개선과 적극행정 업무처리로 이어지도록 노력하는 한편, 자치법규 규제완화를 통한 기업애로 해소 및 기업유치를 적극 추진하여 군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규제개혁 성과 거양에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