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도서지역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본격 추진 - 장고도․고대도 등..국비 74억 원 포함 총 사업비 106억 원 투입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10-11 09:48:43
기사수정


▲ 장고도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계획 평면도


보령시가 해양 생태계 보전과 주거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국비 74억 원을 포함 모두 106억원을 투입, 장고도와 고대도의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그동안 도서지역에서 무단 방류되던 오수를 적정 처리함으로써 법적 방류수 수질기준을 준수하고, 서해연안 수질오염 개선 및 관광자원 보호, 보건위생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발생하수를 오수와 우수로 분류해 재정비하고, 오수를 공공하수처리장으로 유입, 장고도는 65/, 고대도는 55/일의 하수를 각각 처리하며, 상주 및 관광 인구를 포함한 211세대, 771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생활하수와 우수를 분리함으로써 각 가정마다 정화조를 없애 모기, 파리의 번식을 억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어촌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일 시장은도서지역()은 소외되고 낙후된 곳이라는 인식에서가고 싶은 섬’,‘국가 성장동력으로 변모해 나가고 있다,“해양과 관광을 결합한 매력적인 도서지역을 만들기 위해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 2014년 착공한 오천면 삽시도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이 오는 11월 완공 예정으로, 앞으로도 서해안으로 유입되는 오염원을 근원적으로 차단해 진정한 블루오션인 청정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하수도정비 사업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