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보건소, 청소년 알코올 중독 예방 교육 큰 호응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11-14 10:54:34
기사수정


▲ 청소년 알코올 중독예방 교육 장면


보령시보건소 내 정신건강증진센터가 지난 7일부터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알코올 중독 예방교육이 건전한 생활습관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으로 이어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신건강센터는 청소년의 음주 증가, 음주 시작 연령의 저연령화, 청소년 음주관련 사건 사고의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음주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함에 따라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앞서 10월에는 대천중학교,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101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문제성음주선별검사(KAAPI), 알코올 지식평가를 통해 사전 설문을 완료했고, 오는 21일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 학급별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선별검사 결과 알코올 문제 고위험군 대상 학생들에게는음주Zero!, Green light’라는 주제로 가상음주 체험, 절주 빙고게임, 금주표어, 나만의 광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청소년기에 음주를 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이어지는 등 교육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기는 효율적이고 바람직한 보건교육의 시기로 음주예방 교육을 통한 문제 음주행동 수정과 책임음주 유도를 위해 실시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