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확대(擴大)‘추진’ - 백제세계유산센터 기초․타당성 연구 완료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12-08 15:54:07
기사수정

백제세계유산센터가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확장등재 기반 마련 구축을 위하여 추진한 세계유산 확장등재 연구용역을 마무리 하였다.

 

이번 연구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세계유산 등재 확대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추가 등재가 가능한 유산의 가치 규명과 타당성을 검토하기 위하여 지난 6월에 착수, 127일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연구는 공주부여익산에 위치한 백제 도성관련 유적에 대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추가 등재가 가능한 유산가치를 밝히고 등재 타당성을 검토하여 향후 세계유산 확장 등재에 대한 기반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결과보고서에는 공주부여익산에 위치한 백제시대 유적 44건에 대한 유산의 가치, 발굴조사 연혁, 기 연구자료 현황, 확장등재 사례 등에 대하여 기초자료를 구축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기 등재 유산과의 정합성, 유산의 진정성과 완전성, 보존관리 상태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우선등재추진대상(중기)과 장기 추진대상을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공주부여익산에 위치한 백제 후기 유적으로 구성된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가 확장등재 될 경우, 백제유적의 세계유산적 가치 상승과 함께 체계적인 보존관리를 위한 국가적 관심과 지원도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백제세계유산센터 김영식 센터장은 백제역사유적지구 확장 등재를 위한 기초조사가 완료되어, 잠정목록 등재신청서 작성 등의 확장등재를 위한 절차를 이행해야 한다확장등재 연구용역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와 완전성을 한층 드높이고, 소중한 문화유산의 진정성을 보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세계유산 확장등재에 큰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