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지난 6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최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4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시·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지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이후,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5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7개월 동안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다양하고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진행해 왔다.
이번 최종 결과보고회에서는 광주시가 대한민국 평생학습의 전략적 요충지로 모두가 찾아오고 주목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34만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요새”를 비전으로 수립했다.
비전실현을 위한 핵심가치는 ‘너르게 고르게 평생학습의 이음 채움’으로, 이에 대한 추진목표로는 △평생학습 요새지키미 100명 △소외계층 학습참여율 30% △기관·시설의 자원공유 누적 300건 △시민의 학습동아리 지식나눔 실천 1인 1개로 설정하여 4개의 추진전략 및 17개의 세부과제를 도출했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광주시를 남한산성 등 역사 콘텐츠, 도자기 등 문화예술 콘텐츠, 팔당댐 등 청정 콘텐츠, 많은 시민들의 유입으로 인한 휴먼 콘텐츠 등 평생교육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 희원 광주부시장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추진한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스터 플랜으로 삼아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가 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