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한국패션협회 양해각서 체결 - 패션문화복합도시 건설 추진에 탄력 윤영천
  • 기사등록 2016-12-31 12:26:51
기사수정


▲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28일 열린 패션문화복합도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에서 이종수 하남시장 권한대행, 윤재군 하남시의회 의장, 원대연 한국패션협회 등 참석자들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하남시(시장 권한대행 이종수 부시장)는 지난 28일 하남시의회와 한국패션협회 3자간 패션문화복합도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하남시의 개발제한구역 해제대상지에 대하여 한국패션협회에서 구상하고 있는 패션단지 조성과 더불어 패션협회 소속업체의 본사를 하남시로 이전하는데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그동안 물밑 논의에서만 그쳤던 사항을 공식적으로 양해각서를 체결함과 동시에 하남시의회도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2012년도부터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에서 추진해온 패션단지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해제 물량에 대한 개발계획을 구상 중에 있는 하남도시공사와의 추가적인 협약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패션협회는 자회사인 ‘㈜한국패션문화복합도시’를 통하여 부지면적 약 10만 제곱미터의 패션단지를 조성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단지 조성을 통하여 패션회사의 본사이전과 생산업체 이전에 필요한 업무시설용지와  유통판매시설, 엔터테인먼트 등을 복합 개발함으로서 신규고용창출은 물론 지방세수의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6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