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지의 땅 러시아’ 시장 개척 나선다 - 도, 5월 무역사절단 파견…6∼17일 참가 희망 기업 모집 -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2-02 10:04:04
기사수정



충남도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미개척 시장인 러시아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키로 하고,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러시아무역사절단은 오는 5152046일 일정으로 러시아 시베리아 대륙 연계 지역인 블라디보스토크와 노보시비르스크에 파견한다.

 

참가 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수출 기업으로, 도는 오는 617일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파견 업체 선정은 신청 기업의 현지 시장 품목 적합성과 중국 등 경쟁국 제품과의 경쟁력 우위 등을 검토해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무역사절단 참가 기업은 현지에서 바이어와 11 수출 상담을 갖고, 시장 조사도 병행하게 된다.

 

도는 무역사절단 참가 기업에 업체별 해외 시장 조사, 바이어 발굴 및 알선, 차량 임차, 통역 등을 지원한다.

 

무역사절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 기업통상교류과(041-635-3360)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최근 대중국 수출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수출 거래선 다변화를 위한 방안으로 이번 러시아 무역사절단을 계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무역사절단 참가 업체에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현지 유망 바이어를 발굴·지원하는 등 무역사절단을 내실 있게 운영토록 하겠다며 도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7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