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몇 시군에서 구제역이 발생됨에 따라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조류인플루엔자(AI) 방지는 물론이고 구제역 예방을 위해 동원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투입하여 비상근무를 펼치고 있다.
먼저 소와 돼지사육 농가에 대해 담당 공무원을 지정하여 구제역 발생을 사전에 철저히 차단하겠다는 각오다. 먼저 소사육 620여 농가에 대해선 본청 소속 공무원을 담당자로 지정하고, 돼지사육 200여 농가는 14개 읍면동 직원들을 전담으로 지정하여 예방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친다.
특히, 시는 구제역 접종 후 4주가 경과되지 않은 농가를 제외한 모든 소사육 농가에 대해서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구제역 백신접종을 모두 마치라고 행정명령을 내린 상태다.
또, 백신 접종의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서 전업농가의 경우에는 자가 접종을 원칙으로 하고, 50두 미만 소규모 농가에 대해선 수의사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백신 접종반에서 예방 백신을 놓을 계획이다.
인근 시군에서 유입될지도 모를 구제역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한 소독과 차량통제도 더 강화됐다. 현재 이천 지역에는 6개의 거점소독시설이 운영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24시간 내내 AI와 구제역 관련 차량에 대한 소독과 통제가 이루어지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지난번 발생된 AI로 인한 축산농가의 피해에 이어 다른 시군에서 구제역까지 발생된 상황 때문에 축산농가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면서, “구제역이 발생치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조 시장은 “행정기관 등 관계 부서의 예방활동도 중요하지만, 이와 더불어 축산농가에서도 구제역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에 보다 더 철저히 기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