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동시에 청년들에게는 경력형성 및 직업능력 향상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행정인턴사업을 2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약 5개월간 운영한다.
시는 올해 청년층의 경제적 어려움을 부분적으로 완화하고 청년실업 감소를 위해 1억 6천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이번 사업은 학업을 마친 관내 청년 구직자 26명이 참여하여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10명이 시청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에 배치돼 오는 7월 14일까지 약 5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청년인턴은 행정 및 사회복지 분야의 업무를 보조하며 실무경험을 체득하고 행정기관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근무기간 중 본인 요청시 주 1일 취업 준비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각종 취업박람회에 참여(유급)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참여자의 더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기본소양과 역량강화를 위해 실질적인 직장체험이 되도록 할 계획이며, 근무중이라도 하남일자리센터와 기업체간 연계하여 좋은 일자리 발생시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