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각종 사건․사고 신속한 대처로 안전한 정읍 만들기!” - 정읍시, CCTV 통합관제센터 1월부터 본격 운영 안전 사각지대 해소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2-15 21:26:48
기사수정





정읍시가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을 통해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정읍’을 실현해가고 있다.

 

시는 각종 사건과 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범죄와 재난 없는 안전행복도시 정읍’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으로 지난해 12월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고 지난 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안전통합관제센터 구축에는 국비 7억4천8백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8억7천만원이 투입됐다.

 

이 통합관제센터는 정읍 시내에 설치된 557대의 폐쇄회로(CCTV)를 관제요원과 경찰이 하루 24시간 모니터링하면서 생활 방범과 범죄 차량 추적, 어린이․노약자 보호, 시설안전 관리, 화재․재난․산불 감시등의 관제 업무를 맡고 있다.

 

시는 사건․사고 발생 시 빈틈없는 용의 차량 추적․검거를 위해 앞으로 차량번호 판독용 CCTV 설치를 늘려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안전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달 31일 육군 제35사단 제8098부대 정읍대대와 통합감시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관․군간 영상정보 공유와 상호 긴밀한 협력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국가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군 연락관 파견과 영상정보 공유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통합방위 작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통합관제시스템이 본격 운영으로 신속한 사건 해결은 물론 범죄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종 재난․재해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응하여 사회적 재난 비용을 절감하고 시민 안전을 확보함으로써 ‘재난 없는 안전 행복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