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산벚꽃마라톤대회, 충남교육행정 달림이들 ‘눈길’ - 충남도교육청 마라톤 동우회, 청렴과 함께 힘찬 동행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4-10 09:18:50
기사수정


▲ 2016년 충남교육청 마라톤 동우회 예산벚꽃대회 참가장면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을 위해서 교직원들의 바른 인성과 체력은 필수입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재능이 없어도, 심신을 단련하는데 마라톤만큼 단순하고 반듯한 운동이 없지요. 평등한 출발선 상에서 시작해서, 속도를 떠나 자기와의 싸움을 정정당당하게 즐기는 마라톤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충남도교육청 마라톤 동우회를 이끌고 있는 손일현(58, 충남교육청 감사총괄서기관)회장은 꾸준함과 끈기가 필요한 마라톤의 장점을 이렇게 강조한다.

 

2005년 태동한 충남도교육청 마라톤 동우회는 달리기에 관심을 갖고 취미활동을 하던 교직원들이 대회에 참가해 서로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구성됐다. 54명의 회원들은 충남 전 지역의 관심 있는 대회에 참가하며 각종 전국대회 출전에 이르기까지 충남교육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직장 생활 속에서 경직된 몸과 마음을 풀고 동료애와 자긍심을 느끼게 된다고 회원들은 입을 모은다.

 

가족과 함께 참여한 지난해에 이어 지난 942명의 충남도교육청 마라톤 동우회 회원이 예산벚꽃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먼저 완주한 회원들은 마지막 회원이 함박웃음을 띄며 결승점을 통과할 때까지 함께 응원하고 격려해주는 우정을 과시하며 눈길을 모았다.

 

손 회장은 보다 나은 환경에서 바른 마음으로 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0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