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 편견·차별 넘어 다함께 어울려요” - 20일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희망충남 어울림축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4-20 14:44:34
기사수정


▲ 장애인의 날 어울림 축제장면

37회 장애인의 날(420)과 장애인 주간을 맞아 충남도 내 12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지역사회 화합의 장이 열렸다.

 

충남도는 20일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도가 후원하고 충남지체장애인협회가 주관하는 희망충남 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는 안희정 지사와 도내 장애인단체 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1부 기념행사와 2부 어울림 축제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행사에서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충남도 모범 장애인상 시상, 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됐다.

 

특히 장애를 딛고 같은 동료 장애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등 사회적 활동을 한 공로로 충남도 모범 장애인 대상 1명과 모범 장애인상 14명이 표창을 받았다.

 

2부 희망충남 어울림 축제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도내 각 시·군을 대표해 기량을 겨루는 가요제가 진행돼 참가자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부대행사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생산품 전시·홍보와 장애인관련 각종 민원, 법률, 인권, 구인구직, 구강검진, 장애인보장구A/S 부스가 설치·운영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안희정 지사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벗겨내기 위해 더 좋은 정책을 만들고, 장애인 자립·자활을 돕기 위해 장애인 일자리와 경제활동 보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1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