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만일 조선(한)반도에서 핵전쟁이 일어나는 경우 미군의 병참기지, 발진기지, 출격기지로 되고 있는 일본이 제일 먼저 방사능 구름으로 뒤덮일 것이다.”
<노동신문>은 2일 논평에서 최근 일본이 자위대 호위함 ‘사미다레’와 ‘아시가라’호를 파견해 한반도 수역으로 기동하는 미국 핵 항공모함 칼빈슨과 통신보장을 위한 공동훈련을 벌이는 등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에 부채질을 하면서 어부지리를 얻으려 한다며, 이같이 경고했다고 통일 신문이 전했다.
“지금 일본이 정말로 자기의 이익을 생각한다면 조선반도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신문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미국의 시리아 공격 직후인 지난 13일 일본 국회에서 북한이 사린 신경가스를 장착한 미사일을 일본에 발사할 가능성이 있다며 미국의 대북 선제 타격을 부추기는가 하면 유사시 일본으로 피난민이 유입할 경우 선별적으로 대응하겠다거나 계획된 유럽 방문 일정을 취소한다는 등 한반도 위기설을 앞장서서 고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한반도 유사시 자위대가 남한에 있는 일본인을 구출하기 위해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등 각료들의 위기 조장 발언도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는 정부 홈페이지에 탄도미사일 공격을 받았을 때의 피난순서를 소개하거나 한반도 위기상황에 대비한 공무원 대상 가상훈련과 미국의 군사행동을 가정한 대응책 논의 등 소동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음으로는 “조선반도에서 전쟁이 터지는 것을 계기로 미국으로부터 새로운 군수물자 주문을 받아 위기에 허덕이고 있는 경제를 자극하여 지난 조선(한국)전쟁 때처럼 황금소나기를 맛보려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일본 당국은 이 같은 타산을 깔고 미국의 적극적인 비호아래 세계제패를 위한 침략전쟁에 뛰어들려고 하고 있으며, 지난 세기처럼 한반도를 침략한 후 이를 발판삼아 대륙으로 진출하려는 야욕을 품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신문은 “일본반동들이 재침열에 들떠있지만 그것은 헛된 망상”이라며, “미국의 침략책동에 추종하면서도 무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야말로 어리석다”고 말했다.
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해남군, ‘재생에너지자립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와 정부를 잇따라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명현관 해남군수는 28일 특별법을 발의한 김원이 국회의원과 지역구 박지원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을 진행.
무안군 일로·삼향 협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주청사 논란’ 규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 일로읍·삼향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주청사 배치 문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최근 간담회 합의 내용을 규탄했다.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에서 주청사를 ..
무안군승달장학회, 2026년도 상반기 장학생 200명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가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6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이번 상반기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고등학생·대학생), 다문화·다자녀 가정(중·고등학생·대학생), 체육꿈나무,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다양...
보성군, 2026 동계 전지훈련 12개 팀 유치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역도·축구·야구 등 총 12개 팀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홍보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전지훈련에는 역도 6개 팀, 축구 5개 팀, 야구 1개 팀이 참여해 1월부터 2월 말까지 약 두 달간 보성군 일원에서 훈련을 진행한다. 1월에는 국군체육부대와 ...
보성군, 2026년 ‘해양수산 르네상스’ 선언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을 ‘해양수산 르네상스의 해’로 선포하며, “가고 싶고 살고 싶은 보성 바다” 실현을 위한 대규모 전략을 본격화한다.군은 △득량만권 해양레저 중심지 조성 △여자만권 국가 해양생태 거점화 △수산자원 회복 △어촌·섬 정주 여건 혁신 등 4대 핵심 비전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