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과 행복한 동행, 치매를 넘어 함께 걷기 - 13일 오전 9시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2017 치매극복 걷기대회' 최훤
  • 기사등록 2017-05-11 16:01:07
기사수정


▲ 치매극복 걷기 코스




대구시는 5월 13일(토) 오전 9시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운동 실천을 위해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주제로 '2017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 어르신 등 1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두류공원 산책로 4Km구간(행사장⇄성당휴게소⇄금룡사⇄두류야구장⇄반환점)에서 실시되며, 대구광역치매센터, 대구경찰청,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여러 기관 및 단체도 행사에 동참한다.


행사 구간에는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응원하는 퍼포먼스 및 치매파트너들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존을 설치해 재미와 감동을 더하고, 부대행사로 마련한 대구지역 보건, 복지 분야 40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3개 치매 테마부스(건강존, 정보존, 체험존)’에서는 치매관련 정보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건강존’에서는 치매 위험요인을 사전에 관리할 수 있도록 치매관련 상담 및 치매선별검사를 통한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혈압, 혈당 검사도 무료로 진행한다.


또한, 치매파트너들의 재능 기부공연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관현악부에서 금관 5중주와 운경은빛합창단이 ‘치매극복 송’을 제창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며, 치매 인식개선 및 치매예방 활동에 참여하는 치매파트너발대식도 개최한다. 


발대식에는 치매파트너 400명과 어르신, 학생 대표 각 1명이 지역사회에서 치매예방지킴이로 활동할 것을 선서 한다. 발대식에 이어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시민 참여 풍선날리기 퍼포먼스가 있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치매예방운동’도 함께 배운다.


걷기대회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대구광역치매센터(☎053-323-6321 또는 홈페이지http://daegu.nid.or.kr)에서 접수하며, 사전접수자에 한하여 기념품(원터치 모자)을 제공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치매는 무엇보다 우리 이웃의 관심과 배려가 중요하다”며, “대구시는 어르신들이 치매 등에서 벗어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료 복지자원을 연계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