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입양은 사랑입니다”제12회 입양의날 기념행사 개최 - 13일 오전 11시, 양가족 및 입양기관 종사자 등 300여명 참가 장은숙
  • 기사등록 2017-05-11 16:04:50
기사수정



▲ 대구시청



11일 입양의 날과 입양주간(5월11일~5월17일)을 맞아 국내입양 활성화와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을 위하여 입양가족과 입양기관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제12회 입양의날 기념행사’가 동방사회복지회 대구지부(지부장 김완순) 주관으로 5월 13일(토) 오전 11시부터 이월드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념행사는 초록이 짙어가는 5월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월드에서 입양가족과 입양기관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주요 행사로는 입양유공자(2명) 포상을 포함한 기념식과 입양가족 나들이 및 홍보 캠페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행사 후 입양가족들(200명정도)이 함께 이월드 나들이를 하고 이월드를 방문한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입양 홍보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친자 2명 외에 2명의 아동을 공개입양하여 저출산 시대에 함께 자라는 행복한 다둥이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명종, 최은주 부부(달서구 거주)는 “입양을 결정하고 절차를 진행하면서 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아이들이 행복하게 잘 자라는 모습을 보면 두 아이를 입양한 것이 정말 잘한 일이라 생각한다면서 입양아동의 의료비 보조 등 입양가정에 대한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입양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입양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국내입양 활성화를 도모하며 입양아동과 입양가정의 권익향상 및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