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 다양한 출판인쇄사업 펼쳐 - 5월 15일(월)부터 인력양성 및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장은숙
  • 기사등록 2017-05-12 17:14:48
기사수정



 

지역 출판인쇄문화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3월 개관한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오는 15일부터 출판인쇄 전문 인력양성 및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모집을 시작하며, 17일 부터는 센터 입주작가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2017 문학학교’를 개최한다.   


센터는 지역 출판인쇄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출판/인쇄 전문 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하며, 지역 저자의 창작활동 독려와 출판사의 생산력 강화를 위해 <지역 우수출판콘텐츠>를 선정하여 제작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내 창작레지던스 입주작가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2017 문학학교> 를 개최한다. 


올해 3월 개관한 센터는 <출판/인쇄 전문 인력 양성과정>, <지역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2017 문학학교>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 출판인쇄 산업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출판콘텐츠의 지속적인 생산 환경을 구축하여  전국 삼각 축의 하나로서 수도권과 호남권을 잇는 영남권 출판인쇄산업 거점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출판·인쇄사 재직자 및 예비 출판·인쇄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출판/인쇄 전문 인력 양성과정>은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5월 26일까지 담당자 이메일(eunji.lee@kpipa.or.kr)로 제출하거나 센터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국고보조금 지원 사업으로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모집인원은 20 ~ 30명이다. 교육은 13주 과정으로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오후 2시 ~ 5시) 센터 3층 컴퓨터실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이 끝나면 센터내 POD(주문형출판) 장비를 활용한 발간 지원을 통해 12월 출판기념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출판문화산업의 균형 발전을 위한 <지역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영남권 소재의 개인과 출판사에서 응모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출판사)은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미 발간된 원고, 출판기획안 등의 구비서류를 접수처에 방문 또는 우편(택배)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