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부모를 위한 ‘분노조절’ 무료공개강좌 수강생 모집
  • 양인현
  • 등록 2017-05-17 17:01:21

기사수정
  • 17일 청소년대상 ‘분노 조절’체험마당 개최
  • 학부모를 위한 ‘분노조절’ 무료공개강좌 수강생 모집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화를 참지 못하는 청소년과 현대인들을 위해 ‘분노조절’체험마당과 강좌를 연다.

 

구는 17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화내도 좋은날’ 분노조절 체험마당을 연다. 대상은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90여명이며 7개 베이스 체험을 통해 그동안 쌓였던 화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7개의 베이스체험 코너는 ▲걱정마 ▲활를 풀어라 ▲화 꼼짝마 ▲뿌셔뿌셔 ▲무지개빛 분노조절 ▲화찰칵 ▲나의분노점수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참여 학생 모두가 하나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공동체 놀이도 진행한다. 구는 학생들이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생각과 감정을 조절하는 힘을 터득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노원혁신교육지구 교육복지 및 위기청소년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한편 노원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함께 학부모를 위한 분노조절 공개강좌를 연다. 6월 9일 오후 2시, 6월 23일 오전10시 각각 2시간동안 구청 소강당에서 소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부터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운다. 강의내용은 ▲분노 관련 정신건강문제 ▲분노 조절 왜 안 될까요? ▲분노조절, 어떻게 도와줄까?이다. 교육인원은 차수별 주민 180명이며 수강료는 없다. 신청은 노원구정신건강증진센터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내재되어 있는 분노를 알아보고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