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책 읽어요” - 안성시, ‘2014년 책 읽는 가족’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14 13:52:00
기사수정

 

▲ ‘2014년 책읽는 가족’ 인증서 및 현판 수여     © 이정수

안성시립도서관은 지난 13일 작년 한 해 동안 꾸준히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많은 책을 읽어온 가족을 선정해 ‘2014년 책 읽는 가족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책 읽는 가족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한국도서관협회와 안성시립도서관이 협력해 2002년부터 시행한 가정독서운동 캠페인이다.

 

이번에 선정된 ‘2014년 책 읽는 가족은 중앙, 공도, 보개 3개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며 가족구성원 모두가 책읽기를 생활화한 7가족이 선정됐다.

 

수상가족은 중앙도서관의 이정순 가족, 김미선 가족, 장기순 가족과, 공도도서관의 최은정 가족, 김현숙 가족, 보개도서관의 연화자 가족, 박수민 가족이며, 수상가족에게는 20151년 동안 대출권수 10권이 상향 조정되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편의와 혜택이 제공된다.

 

이종란 안성시립도서관 관장은 독서습관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되고 특히 아이들은 부모의 책 읽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독서를 생활화하게 되므로 가정에서의 독서는 아이들에게 매우 큰 유산을 물려주는 것이라며 가족이 함께 책 읽는 문화가 선정가족을 통해 많은 이웃들에게도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립도서관은 다양한 독서경험 제공으로 지속적인 독서생활을 이어가도록 하는 범민독서진흥운동 사계절 책 읽는 안성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서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도서관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말에도 10시까지 개방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