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팔달구 지동, 재해예방 위한 자율방재단 발족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14 13:54:00
기사수정

 

▲ 수원시 팔달구 지동, 재해예방 위한 자율방재단 발족     © 이정수

수원시 팔달구 지동 주민센터(동장 김종희)는 주민, 경찰, 공무원 등 45명이 참여하는 지동 자율방재단을 구성하고 13일 발대식을 가졌다.

 

지동 자율방재단은 우리 지역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는 책임의식과 주민 공동체 의식을 갖고 지역 여건을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주민들 스스로 각종 재해로부터 내 가정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데 목적이 있다.

 

팔달구 지동은 다른 지역보다 언덕길과 골목길이 많아 폭설이 내릴 경우 제설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으로 이에 따른 노인들의 빙판길 사고가 많이 발생되고 있다.

 

지동 자율방재단은 동절기에 관내 설치된 염화칼슘 적재함을 관리하고, 적설량 5이상 예보 시 동 주민센터 직원과 함께 담당구역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한다. 평소에는 동부파출소와 SNS를 통해 제보 되는 각종 재해 사항에 대해 주민센터와 함께 방재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종희 지동장은 자율방재단 구성에 협조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자율방재단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